1. 오늘의 말씀
“보라 네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으리니 그 이름을 예수라 하라 그가 큰 자가 되고 지극히 높으신 이의 아들이라 일컬어질 것이요 주 하나님께서 그 조상 다윗의 왕위를 그에게 주시리니 영원히 야곱의 집을 왕으로 다스리실 것이며 그 나라가 무궁하리라“ (딤전3:10~11)
2. 오늘의 말씀이 우리에게 주는 교훈
주후 4 세기경부터 지키기 시작한 대림절은 성탄 4주 전부터 시작해서 예수 그리스도의 오심을 축하하고 감사하는 성탄절을 준비하기 위한 절기였습니다. 그러다가 7세기 후반부터 재림을 기다리는 절기로 그 의미가 확대되었습니다. 바로 이 때 부터 대림절은 이 땅에 참 소망과 생명을 주시기 위해 다시 오실 그리스도를 기다리는 절기가 되었습니다.
다시오실 예수님을 기다리는 대림절에 우리들이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먼저 다시 오실 것이다는 하나님의 말씀을 믿어야 합니다. 성경은 우리에게 예수님께서 반드시 다시 오실 것임을 무려 318번이나 말씀하고 있습니다. 계 22:20은 예수님께서 반드시 다시 오실 것을 힘주어 강조되고 있습니다. 예수님의 나심을 기다리는 우리는 반드시 영적으로 깨어있어야 합니다. 세상 것에 휘둘리거나 그것에 빠져 살아서는 안됩니다. 인생을 살아서도 안됩니다. 무엇을 하든 어디에 있는 반드시 깨어 준비하며, 주어진 삶에 최선을 다하며 예수님의 나심을 기다리는 대림절을 보내는 성도들이 되어야 합니다.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