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늘의 말씀
“누구든지 말씀을 듣고 행하지 아니하면 그는 거울로 자기의 생긴 얼굴을 보는 사람과 같아서 제 자신을 보고 가서 그 모습이 어떠했는지를 곧 잊어버리거니와 자유롭게 하는 온전한 율법을 들여다보고 있는 자는 듣고 잊어버리는 자가 아니요 실천하는 자니 이 사람은 그 행하는 일에 복을 받으리라.”(야고보서1:23~25)
2. 오늘의 말씀이 우리에게 주는 교훈
독일의 시장조사기관 “GFK의 글로벌” 설문조사에 따르면, ‘중국 기적의 화장술’로 유명한 쑨니 뿐 아니라 대부분의 여성들이 머리 모양과 메이크업으로 얼굴을 꾸미기 위해 평균적으로 약 20분에서 30분 정도 거울 앞에 앉는다고 합니다. 남성들 역시 여성들보다 작지만, 거울 앞에 서서 머리 모양과 옷차림을 가다듬습니다. 이처럼 거울은 흩트러진 머리와 옷차림, 그리고 화장을 해야 할 부분이 어디인지 비춰줍니다.
마찬가지로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의 믿음과 신앙의 자세를 비춰주는 거울과 같습니다. 말씀의 거울 앞에 서면 자신의 모습이 그대로 드러납니다. 그리고 어떻게 나의 믿음을 다듬고 달라진 인생을 살아가야 할지 깨닫게 됩니다. 그렇게 말씀의 거울 앞에서 자신을 다듬다 보면 인생이 점점 더 아름다워질 수 있습니다.
원하기는 선포되어지는 주님의 말씀을 통해 말씀의 거울 앞에서 나를 돌아보고 무엇을 가다듬고, 무엇을 꾸며야 나의 속사람이 아름답게 되는지 깨달아 아는 은혜의 시간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