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늘의 말씀
“내 영혼을 옥에서 이끌어 내사 주의 이름을 감사하게 하소서 주께서 나에게 갚아 주시리니 의인들이 나를 두르리이다.”(시편 142:7)
2. 오늘의 말씀이 우리에게 주는 교훈
2022년 6월 발표된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소비자물가지수가 108.22로 2021년 6월 대비 6.0%나 상승했다고 합니다. 이 수치는 2008년 관련통계가 시작된 이래 가장 높은 수준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더 암담한 소식은 소비자물가지수는 앞으로 더 오를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또한 환율이 점점 높아지다 보니, 금리가 인상이 되고, 금리인상은 대출을 끌어 모아 아파트를 구매한 수많은 사람들의 고민을 깊게 만들고 있습니다. 고물가, 고환율, 고금리, 3고와 더불어 개인적으로나 가정적으로 해결되지 않는 문제들과 우리의 가슴을 무너지게 만드는 사건과 사고들로 인해 참 힘든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오늘 본문에도 인생의 짐이 너무 무거웠던 한 사람이 등장합니다. 그의 이름은 다윗입니다. 그 역시 무거운 인생의 문제로 인해 답답하고 우울함 가운데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인생의 문제로 인해 절망하지 않았고, 가슴이 무너지는 듯 한 모든 상황을 극복해 나갔습니다. 원하기는 오늘의 말씀을 통해 무거운 인생의 문제를 안고 살아가는 우리에게 인생의 문제에 절망하지 않고 극복해 나가는 인생의 지혜를 깨닫는 시간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