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늘의 말씀
“이에 예수께서 말씀하시되 사탄아 물러가라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 하였느니라.”(마태복음 4:10
2. 오늘의 말씀이 우리에게 주는 교훈
보이스피싱은 전화를 통해 불법적으로 개인 정보를 빼내 범죄에 사용하는 신종 전화 사기 수법을 말하며, 보이스피싱이라는 말은 음성, 개인 정보 및 낚시를 합성하여 2005년 만들어진 신조어입니다. 금융감독원의 피해현황 분석 자료에 따르면 2021년 보이스피싱 피해 금액은 1682억원이며 이 중 휴대전화의 문자로 현혹하는 메신저 피싱 피해금액은 991억원으로 전년대비 165.7% 급증했다고 밝혔습니다.
보이스피싱은 손해 본 것도 아깝고 억울하지만, 속은 것 자체가 너무 분하고 약이 오른다는 것입니다. 어떤 분은 보이스피싱을 당하고 난 후에 심한 공황장애와 우울증을 호소하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보이스피싱은 한 사람의 인생을 망가뜨리는 범죄행위이며 반드시 없어져야 할 행동입니다.
보이스 피싱이 인생을 사는 사람들의 몸과 마음을 망가뜨린다고 한다면 우리의 영혼을 망가뜨리는 보이스피싱이 우리가운데 존재한다고 성경은 밝히고 있습니다. 우리 영혼을 망가뜨리는 범죄자는 바로 사탄입니다. 우리의 인생이 사탄의 농간에 넘어가 영적인 보이스피싱의 피해자가 되지 않기 위해서는 오늘 들려주시는 하나님의 음성에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따라감으로 승리하는 인생을 살아가야 합니다.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