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늘의 말씀
“성령이 아시아에서 말씀을 전하지 못하게 하시거늘 그들이 브루기아와 갈라디아 땅으로 다녀가 무시아 앞에 이르러 비두니아로 가고자 애쓰되 예수의 영이 허락하지 아니하시는지라.”(행 16:6-7)
2. 오늘의 말씀이 우리에게 주는 교훈
철옹성 같은 벽으로 사방이 꽉 막힌 생각들을 "고정관념"이라고 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사방으로 꽉 막힌 생각들은 어느 순간부터 너무나 높고 단단해져서 더 이상 쉽게 깨거나 넘을 수가 없게 됩니다. 결국 나와 다른 생각들은 이해를 하지 못하게 됩니다. 세상의 다른 생각은 무시한 채 오로지 자신이 알고 있는 지식과 경험만이 전부로 굳어진 사람은 정해진 길로만 다니는 노선버스나 기차처럼 노선이 바뀌거나 길이 끊어지면 더 이상 움직일 수 없게 됩니다.
우리의 신앙생활을 마찬가지입니다. 하나님을 믿노라 하면서도 어느 순간부터 내가 알고 있는 지식과 경험이 전부로 굳어져 내 생각 안에 갇혀 내가 정해놓은 신앙의 삶을 살아갑니다. 이런 신앙은 참다운 신앙으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정말로 살아계신 전능자 하나님을 믿는다면 먼저 하나님의 뜻을 여쭈어 보면서 하나님의 생각을 찾아야 합니다. 내가 가진 생각의 벽을 깨뜨리면 비로소 하나님의 계획이 보이게 됩니다. 하나님의 계획은 기적을 경험하게 만듭니다. 하나님의 계획은 항상 나를 평안의 길로 인도합니다.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