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늘의 말씀
“나의 힘이신 여호와여 내가 주를 사랑하나이다 여호와는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요새시요, 나를 건지시는 이시요 나의 하나님이시요 내가 그 안에 피할 나의 바위시요 나의 방패시요 나의 구원의 뿔이시요 나의 산성이시로다.”(시편 18:1-2)
2. 오늘의 말씀이 우리에게 주는 교훈
일어날 가능성이 매우 희박한 일을 지나치게 걱정하고 두려워하는 행태를 가리키는 사자성어가 있습니다. 흔히 줄여서 기우(杞憂)라고도 하는 "기인지우(杞人之憂)"입니다. 이 말은 중국 춘추시대 기(杞)나라에 쓸데없는 걱정을 하며 살던 한 사람의 이야기에서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 요지경과 같은 세상을 살아가다 보면 기(杞)나라 사람처럼 걱정할 수밖에 없는 일들이 참 많이 일어납니다. 우리의 인생도 그렇지 않습니까?
우리의 인생이 산 넘어 산입니다. 돈 문제 해결되면, 건강의 문제가, 건강의 문제 해결되면, 자녀의 문제가 터집니다. 그래서 지혜의 왕으로 불렸던 솔로몬은 잠언 27:1절의 말씀을 통해 이렇게 교훈하였습니다. “너는 내일 일을 자랑하지 말라 하루 동안에 무슨 일이 일어날는지 네가 알 수 없음이니라” 한 치 앞도 알 수 없는 세상을 살아가면서 만나게 되는 인생의 문제는 주님을 찾아야지만, 해결되게 되어있습니다.
오늘의 본문이 이러한 사실을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원하기는 주의 종을 통해 선포되어지는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인생을 살아갈 참된 지혜를 깨달아 아는 은혜의 시간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댓글0개